몇년전에자산운용업계경영자와만나한국증시에대해아주열띤토론을하던기억이새롭게떠오른다.1988년서울올림픽이개최된해에일을시작하여1990년대후반에펀드시장의호황기를함께경험했다.매일밀려들어오는투자자금을조금이라도잘투자하겠다고열심히기업방문을다니느라전국이일터였다.그러나기업은순진한우리가생각했던만큼솔직하고투명하지않아투자에고생을많이했다.보통30년이면한세대가바뀐다.그러나30년이지난지금도'코리아디스카운트'는여전히진행중이다.우리는한업종에서평생을일했는데변하지않는'상수'때문에직업에대한자부심이별로생기지않는다고공감했었다.
현재화성동탄2지구에서헬스케어리츠시범사업을시작했는데보급및확대할계획이다.
일본기업을겨냥해야마지CEO는'자본비용과주가를의식한경영'에관한정보를상장사스스로가공시하도록요청했는데요.거래소가판을깔면체면을중시하는일본경영진이또래압력(peerpressure)때문에알아서개선계획내놓을것이란혜안이었습니다.
미국국채가격은혼조로마감했다.3월FOMC회의결과를소화하는가운데미국제조업및서비스업업황이개선됐다는소식에미국국채가격은오름폭을줄이거나하락세로돌아섰다.
연준은경제전망요약(SEP)에서미국의실질국내총생산(GDP)성장률전망치를상향수정했다.
다만채권금리의급등을막기위해"지금까지와비슷한정도의금액으로장기국채매입을지속할것"이라고말했다.국채금리가급격히오를경우매월예정된금액과관계없이기동적으로매입을늘린다는방침이다.현재월매입액은6조엔정도다.
그는다만"하단에받치는매수세도강했다"라며"1,330원대초반까지시도하긴어렵다"고덧붙였다.
엔화도강세다.달러-엔환율은150엔대초중반으로하락했다.